고창군 미디어활성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아산면 상복마을 주민 1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미디어 교육이 진행돼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총 7회에 걸쳐 진행되는 교육은 스마트폰 메신저 사용법, 유튜브 활용, 키오스크 사용 등 실생활에 유용한 내용으로 채워졌다.…
공음면 진목정 마을에서는 리커버링 프로그램을 통해 마을 구성원들의 일상 속 신체활동을 유도하고, 주민 간의 교류와 공동체 회복을 위한 건강 증진 활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상하면 하장마을, 흥덕면 노동마을, 고수면 오산마을, 신림면 유점마을에서도 함께 …
상하면 동촌마을을 지켜주는 할아버지 당산과 할머니 당산을 좋은 자리를 마련하여 옮겨드렸습니다. 농촌 마을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마을의 상징적인 의미가 있는 당산을 마을과 더욱 친숙하도록 공원화 하고 있습니다.
성내면 장수마을에서는 지난 4월4일(금),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힐링 원예교실'이 열렸습니다. 이날 수업에서는 수국을 직접 심어보는 체험이 진행되었으며, 화분 하나하나에 정성을 담아 식물을 가꾸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수업을 진행한 김성자 선생님은 "…
11월 2일과 11월 3일, 1박 2일 동안 신림면 소재 '책이 있는 풍경'에서 서강대 학생들과 고창군 청소년들의 멘토멘티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첫 만남이 어색하지 않게 재미있는 퀴즈와 게임으로 시작한 멘토멘티 프로그램에서는 웃음이 멈추지 않았고 고민 많은 시기를 보…
공유하기